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완전 초보를 위한 비트코인 거래 가이드

by jonver 2023. 7. 29.

현금으로 코인 구입하는 방법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한 가장 간편한 방법은 국내 거래소를 이용하여 현금으로 코인을 구입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국내 거래소는 업비트와 빗썸이 있으며 업비트는 케이뱅크, 빗썸은 농협 계좌가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다. 코인과 현금의 교환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거래소이다.

 

업비트 (Upbit) - http://upbit.com

빗썸 (Bithumb) - http://bithumb.com 

 

케이뱅크 계좌나 농협 계좌가 없다면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 비대면 계좌개설을 할 수 있다.

위의 앱을 통해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거래소에 입출금 계좌를 등록했다면 자유롭게 원화 입출금이 가능하게 되며 원화를 입금한 뒤 원하는 코인을 자유롭게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마이페이지에서 입출금 계좌 등록을 할 수 있다.


코인뿐 아니라 모든 자산은 상승장이 있으면 하락장이 있기 마련이다. 상승장에서는 현물매매로도 충분히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하락장에서는 코인의 하락에 배팅이 가능한 선물거래도 고려해야 한다. 상승에 비해 하락은 짧은 시간 강하게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기간 높은 수익의 기회를 노릴 수 있다.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해외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데 업비트와 빗썸에서 입출금을 지원하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을 국내 투자자들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선물거래하기

1.해외선물거래소 가입하기

 

아래의 거래소 코드를 이용해 회원가입을 하면 거래 수수료 할인 혜택과 각종 증정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대부분의 거래소가 인터페이스와 사용법이 비슷하다.

 

2. 업비트나 빗썸에서 리플(XRP)를 매수한다.
(각 코인은 전송 속도, 전송에 필요한 수수료가 각기 다른데 리플코인은 속도도 빠르고 수수료도 저렴하기 때문에 전송용 코인으로 가장 많이 사용된다.)

3. 해외선물거래소 본인의 리플(XRP)주소로 출금한다.

 

 - 바이비트 리플주소 확인하는 방법

우측 상단의 Assets - Spot로 이동한다.

빨간테두리에 xrp를 적은 뒤 Deposit을 클릭한다.

 

빨간테두리를 눌러 복사된 주소를 국내거래소 출금주소에 붙여넣기(Ctrl + V) 한다.

(주소와 태그를 모두 정확하게 기입해야 제대로 전송된다.)


3. 해외거래소로 이체 받은 리플을 USDT로 교환한다.

(USDT는 테더라고 불리는 스테이블코인으로 미국달러와 동일한 가치를 지니게 설계된 코인이다.)

약 3~5분 뒤 리플송금이 완료되면 수량이 표시가 된다.

 

리플이 도착하면 Convert를 눌러서 USDT로 교환을 완료하면 선물거래 준비가 끝난다.

4. USDT Pepertual로 이동하여 원하는 코인 선물거래를 시작한다.

국내거래소로 전송할때는 위의 순서 역순으로 USDT를 리플로 바꾼 뒤 업비트나 빗썸 리플지갑으로 전송하면 된다.